본문 바로가기

TV 후기

뭉쳐야 찬다 또 하나의 예능 전설 탄생하나?

728x90
320x100

뭉쳐야 찬다 또 하나의 예능 전설 탄생하나?

뭉쳐야 찬다, 어디서 들어본 듯한 프로그램 이름입니다.

뭉쳐야 뜬다 시즌1을 이끌었던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이 이번 뭉쳐야 찬다에 출연합니다.

(김용만 씨는 건강 문제로 잠깐 화면에 안 나오는데, 지금은 괜찮아졌다고 합니다!)

 

줄여서 뭉찬, 뭉찬은 축구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축구는 11명이서 하는 거기에, 기존 뭉뜬 시즌 1의 멤버 네 명으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축구를 하기 위한 인재들이 모였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혔던 각 스포츠계의 전설들이 모인 겁니다!

그 전설들을 이끄는 건 안정환,

안정환은 외국 팀 감독까지 맡을 수 있는 A급 감독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 그 전에, MBC해설을 통해 축구에 대한 지식이 상당하다는 걸 알 수 있었죠.

오랫동안 아주 훌륭한 선수이기도 했고요. (운만 따랐으면 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졌을 텐데 ㅠㅠ)

 

하지만 안정환의 생 고생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스포츠계의 전설들은, 축구 룰도 잘 모르고, 안정환보다 나이도 많고, 버럭버럭 화 내는 분들이 껴 있기 때문입니다 ㅋㅋㅋ

멤버들을 소개하자면, 

첫 번째는, 모래판의 전설 천하장사 이만기!

두 번째는, 농구의 전설 농구 대통령 허재!

세 번째는, 야구의 신 양신 양준혁!

네 번째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다섯 번째는, 도마의 신 여홍철!

여섯 번째는, 레슬링 천재 심권호!

일곱 번째는, 사격의 황제 진종오!

여덟 번째는, UFC 파이터 김동현!

총 8명의 전설들이 모였는데요.

 

이 중에 안정환이 가장 어려워하는 건 이만기, 호통을 잘 치시고 나이도 좀 있어서 아무래도 불편하겠죠.

그리고 `뭔 소리야, 말 같지도 않은 소리하고 있어, XX XXX xXX` 중국 기자에게 육두문자를 날려주시는 허재 ㅋㅋㅋㅋㅋ

허재는 감독 시절에 심판에게 불같이 항의하면서 생긴 유행어도 있는데, `이게 불낙이야, 이게 불낙(블락)이냐고!` 

불낙 ㅋㅋㅋㅋㅋㅋ 불고기낙지도 아니고 ㅋㅋㅋㅋ

그 외에 다른 선수들도 각 분야에서 전설로 불리는 분들인데, 그런 사람들한테 축구를 기초부터 가르친다고 하면 정말 어렵기도 하고 난감하기도 하겠죠 ㅎㅎ 

그래서 낮에 먹은 음식이 소화가 안 돼서 소화제를 먹고,

전설들의 첫 경기를 보는데 소화가 더 안 된다는 안정환 ㅎㅎㅎ 

안쓰러우면서도, 상황이 너무 웃깁니다 ㅋㅋ

 

축구 경기에 대해 브리핑을 좀 하자면, 개판입니다 ㅋㅋㅋㅋ

뭉찬 팀은, 아무런 연습도 없이 유명한 조기축구팀과 첫 경기를 치뤘는데요.

허재는 축구 연습하다가 허벅지를 다쳐서 절뚝거리고, 옵사이드가 어딨냐면서 심판에게 항의하고 ㅋㅋㅋㅋㅋ (옵사이드가 왜 없어요 축구에 ㅋㅋㅋㅋ), 골키퍼를 하다가 백패스를 그냥 손으로 잡아버리고 ㅋㅋㅋㅋ

이만기는 시종일관 심권호만 쥐잡듯이 갈궈대고 ㅋㅋ (그래도 수비 좀 잘하셨음)

양신은 힘들어서 뛰지도 못하고,

심권호는 현재 축구팀 소속이라면서 별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축구 해봤다고 해놓고 못해서 더 욕먹음 ㅎㅎㅎㅎ)

이봉주 선수는 마라토너답게 10km를 넘게 뛰어다니지만, 뛴 거에 비해 별 활약을 못 보여주고, (대신 많이 뛰어다녀서 다른 사람들 개인 카메라에는 다 찍히고 ㅋㅋㅋㅋ)

진종오는 공 잡는 모습이 거의 보이질 않고, (한 번 잡지만 아웃 시키고)

여홍철은 그나마 공을 몰고 가는 모습을 좀 보여줬고,

김동현도 그나마 골키퍼로 공 좀 막고, 공도 좀 차보고 ㅎㅎㅎㅎ

 

첫 화에서의 축구 경기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농구 대통령 허재의 말을 따와, `코미디 축구 ㅋㅋㅋㅋ` 

 

하지만 마냥 코미디로 남지는 않을 겁니다. 

나이가 좀 있다고는 하나, 각 스포츠를 대표했던 전설들이기에 운동 신경은 확실히 있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현세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이 생각났어요. 개성 강한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는 게요.

만화처럼, 지금은 초보인 선수들도, 안정환 감독의 코칭에 따라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줄 겁니다.

그 도중에 감독과 선수들의 마찰이 예상되고 ㅎㅎㅎㅎ

또 안정환은 엄청 스트레스 받겠죠. ㅎㅎㅎㅎ

 

안정환의 첫 감독은, 어쩌다FC 감독입니다. 기록으로 남는다면 정말 웃길 듯 ㅋㅋㅋ

아 이 축구 팀의 이름은 어쩌다FC입니다.

안정환의 심경이 담긴 듯한 팀 이름입니다 ㅋㅋㅋ 어쩌다 ㅋㅋㅋㅋ

 

오랜만에 정말 재밌게 본 예능입니다.

앞으로도 정말 기대가 되는 예능이고요.

우려되는 것은 하나, 선수들이 축구를 잘하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ㅎㅎㅎㅎ

 

 

 

728x90
728x90